티스토리 뷰

반응형


계란말이 김밥 만드는 법 레시피

여러분, 계란 싫어하십니까? 계란싫어하는 사람 거의 본 적 없는것 같은데요 계란죽때 말씀드렸던것처럼 계란은 완전식품이기때문에 식사대용으로 먹기도 좋고 영양도 만점입니다. 그리고 주변에 10명중 9명은 계란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사람은 거의 못본거같은데요 오늘은 김밥과 계란말이의 조화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우선 이 계란말이 김밥을 하시려면 계란말이 만드는 법 부터 배워서 오셔야하는데요 따끈따끈한 달걀로 지단을 만들어 김밥과 콜라보레이션 하게 되겠습니다. 평범하고 지루했던 김밥에 계란말이 실력만 겸비하시면 매우 공들여서 만든 김밥처럼 보이는게 특징인데요 이것은 남자친구나 여자친구 또는 남편, 부인에게 써먹기 좋습니다.


자자 우선 달걀을 3~4개정도 준비하시면됩니다. 그리고 김밥이니까 당연하게 김밥용 김이 필요할테지요 물론 밥도 준비하셔야합니다. 그다음 좋아하시는 것들 혹은 넣고 싶은 재료들을 마음껏 준비하시면되는데요 작게나마 단무지는 꼭 넣으셔야지 청량감을 줄 수 있습니다. 밥도 당연히 양념을 해야겠지요.




그럼 만드는 법 레시피를 그대로 재연해보겠습니다. 밥을 하자마자 김밥을 싸고싶으신 분있으실텐데 이것은 댓츠노노 절대 아니되옵니다. 김이 쪼그라드는 마법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밥을 한다음 식혀야되는데요 밥만 잘 식혀도 김밥의 8할은 끝났다고 보시면 됩니다.나머지 2할은 싸는 실력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밥을 식히는동안 달걀지단을 만들 예정인데요 밥그릇 같은곳에다가 달걀을 다 넣어주시고 소금을 약간 넣은 후 잘 풀어주십니다. 그다음 달걀물을 부어가면서 달걀을 부쳐주시는데 여기서 포인트는 바로 약한불! 입니다. 약불로 하셔야 제대로 계란말이처럼 됩니다!




그다음 김밥내부 재료들을 넣으시면되는데요 아까 말씀드렸던 필수재료인 단무지는 꼭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물기를 제거하지않은 단무지는 다된김밥에 단무지를 뿌리는 격 입니다. 그리고 김밥을 말아줄때 필수인 "발"을 준비해주셔야하는데요 발 위에 달걀부침을 먼저 올리시고 김을 올리신다음 밥을 넣고 쭉쭉 펴줍니다. 이때 밥이너무 많으면 김밥이 터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